학교교육경영목표
경영목표
협력과 창의력으로 꽃피우는 휴먼 마이스터 육성
- 창의적 사고로 변화에
잘 적응하는 유연한 인재 - 협력능력과 문제해결력을
갖춘 자율적 인재 -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
전문기술 인재
- 협력중심
참여형 수업
- 학생선택
교육과정 운영
- 모두가
주인인 학교
- 더불어 생활하는
학생자치
경영방침
학교장경영관
- 1배움공동체 모두가 주인이 되는 민주적 학교 경영
- 2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
- 3학생의 성장과 변화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 운영
- 4공정지향형 실험실습실(학습공장) 운영
학교상
-
학생관
- 창의력 만발 휴먼 마이스터
- 1. 삶의 스토리가 있는 행복한 인재
- 2. 협업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
- 3. 없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미래형 인재
-
교사관
- 학생을 사랑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스승
- 1. 학생 창의성 함양을 지원하는 학습 안내자
- 2.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사고(思考) 촉진자
- 3. 배움공동체를 이끌어갈 협력적 운영자
-
학교관
-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직업교육 리더
- 1.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
- 2. 국가 교육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학교
- 3. 상생과 자율, 협력이 넘치는 학교
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인재상
-
- 1창의적 사고로 변화에 잘 적응하는 유연한 인재
- 인문학적 소양능력 배양 교육 강화
- 미래핵심역량교육 강화
- 민주시민, 협력강화
-
- 2협업능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자율적 인재
- 학생 참여중심 다양한 수업모형
개발 및 적용 - 교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
자율성 확대 - 학생주도형 창의테마 체험활동 운영
-
- 3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
전문 기술인재 - 학생 선택 미래 산업수요 맞춤형
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- 취업역량강화 및 산업체 현장
체험학습 확대 - 글로벌 현장학습 운영
- 3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